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mbada 람바다-Kaoma 카오마 lp로 듣기

Noro's today pops

by 나로. 2024. 8. 4. 06:50

본문

가사

어느 날 나를 울린 당신,

당신은 한때 나를 울렸어요.

당신이 그때 사랑을 기억한다면 당신도 아마 울고 있을 거예요.

내가 사랑을 돌볼 수 없었던 그때,

당신이 그 사랑을 기억한다면 당신도 울고 있을 거예요.

내가 돌볼 수 없었던 그때.......

그 추억은 당신이 가는 곳마다 당신에게 다가올 거예요.

그때 그 기억은 당신이 어딜 가든지 영원할 꺼예요.

태양과 바다와 함께 춤추며 나는 당신에 눈을 바라봤어요.

사랑은 당신을 잃고 다시 힘들게 하고 있지만....

나는 그 사랑을 기억할 거예요.

하루 종일 당신은 왕이었어요.

그 추억은 당신이 가는 곳마다 당신의 기억 속에서 되살아날 거예요.

그 사랑의 기억은 어디를 가든지 영원할 껍니다.

​당신이 만약에 그 사랑을 기억한다면 당신도 지금 울고 있을 거예요.

내가 사랑을 돌볼 수 없었던 그때

웃음과 고통의 노래 사랑의 멜로디를....기억합니다.

공중에 떠있는 순간같이.......

오랜만에 가사는 슬프지만 곡은 신나는 댄스음악,

Kaoma 카오마의 노래 Lambada 람바다를 들어봅니다.

 

눈물을 흘리며 떠난 사람

한때 나를 울렸어요.

눈물을 흘리며 떠난 사람

한때 나를 울렸습니다.

그도 몰랐을 거예요. 사랑을 어떻게 가꿔가야 하는지를

그가 사랑을 기억하고 있다면 아마도 그도 지금 울고 있을 거예요.

그때의 태양과 바다와 춤을

나는 결코 잊지 못할 거에요.

​나는 춤을 출 거예요. 람~바~다 춤을..

그 사랑이 떠오를 때마다...

춤은 한동안 우리의 마음을 사로 잡았었잖아요.

당신에게서도 그 기억이 떠나지 않을 거예요.

추억은 나와 함께 언제까지나 같이 있을 꺼니까.....

당신도 울고 거예요. 어떻게 사랑을 가꿔야 하는지 그때는 몰랐으니까

한순간에 웃음과 아픔을 노래했던

바람에 날려버린 사랑의 멜로디를 ......

영어 버전과 오리지널 버전으로 한시절을 완전히

풍미했었던 신나는 노래, 오늘은 Kaoma의

신나는 댄스음악을 들어보고 있는 일요일 아침 입니다.

브라질 말로 채찍이라는 뜻입니다. 람바다는...

Lambada 춤의 시작은 브라질의 바히아지방으로 룸바의 소카 살사와 주크

그리고 레게 춤 등 브라질과 카리브해의 경쾌한 춤들이 만나서 혼합된 거래요.

 

람 바 다 춤은 1930년대에도 존재했었는데 외설적인 요소가 강해서 부르주아는 이를 외면했고

주로 흑인들이나 인디언 어부들이 추었던 춤이라고 하는군요. 1980년대 후반기에

한창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우리나라에서 90년대 초까지 유행하기도 했던

재밌고 신나는 춤곡,오늘은 카오마의 곡을 들어보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매혹적인 춤,람바다는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대중적인 큰 히트를 쳤고

누구나 따라 배우고 싶어 했던 야한 춤 이기도 합니다.

특히,이곡은 빠른 템포라서 괴성을 지르며

신나기만 할 줄 알았었는데 뜻밖에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의 가사네요.

 

오랜만에 멤버의 수가 많은 그룹 카오마의 노래

신나는 댄스음악으로 들어보고 있는 일요일 아침 입니다.

 

Original lyrics

 

Chorando se foi quem um dia só me fez chorar

Chorando se foi quem um dia só me fez chorar

Chorando estará ao lembrar de um amor

Que um dia não soube cuidar

Chorando estará ao lembrar de um amor

Que um dia não soube cuidar

A recordação vai estar com ele aonde for

A recordação vai estar pra sempre aonde for

Dança sol e mar, guardarei no olhar

O amor faz perder e encontrar

Lambando estarei ao lembrar que esse amor

Por um dia, um instante foi rei

A recordação vai estar com ele aonde for

A recordação vai estar pra sempre aonde for

Chorando estará ao lembrar de um amor

Que um dia não soube cuidar

Canção riso e dor, melodia de amor

Um momento que fica no ar

Dançando lam~bada

1980년대 초중반 프랑스의 영화감독 올리버 로작은

브라질 남부의 포르토 세 구로에서 영화를 촬영하는 도중

그가 머무르던 동안 그는 Lam~bada라고 불리우는

정열적이고 육감적인 리듬에 매혹되었습니다.

 

그는 즉시 오랜 친구였던 쟝 카라코스에게 그 이야기를 했고

카라코스는 대단한 관심을 보였는데

그는 자신의 레이블인 Oao/celluloid를 통해서 제3세계 음악을 소개하는데

앞장을 서왔던 프랑스 음악 산업계의 베테랑이었습니다.

그는 곧 자신과 함께 일해왔던 밴드 Toure kunda의 멤버 중 네 사람을 모아

아프리카 음악을 수집하며 5년 동안 자료를 수집하고 노력했고 람바다로 대성공을 거둔 카오마는

파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7명의 음악인으로 구성된 밴드로

1989년에 결성되어서 이들은 그 첫 도전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큰 히트를 치며 유행하기도 했어요.재밌고 멋지고 신나는 댄스음악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싱그러운 젊음을 누리며 춤추는

즐겁고 신나는 Lam~bada dance를 추고 있다 보면

울적한 마음이 금세 사라지고 신이 나는 기분만 남게 된다는군요.

Kaoma 카오마~!

신이 나는 댄스음악, 오늘은 람바다를 들어보고 있네요.수록된 LP 판 타이틀은

Dancando Lambada Worldbeat입니다.

Kaoma 카오마의 멤버 이름을 나열한 뒷면이군요.

Monica nogueira

Jacky arconte

Loalwa braz

Fania niang

등이며 Producer Jean.claude bonaventure

Conception Campagne Liaison Internationale

Design Paul ritter

Peinture Patrice roger

Photos Andre rau 등이 참여 했습니다.

 

side one,앞면

Un Lambada

Deux lambareggae

Trois Dancando Lamba

Quatre Lambamor

Cinq lamba caribe까지 들어있으며

 

side two,뒷면

Un Melodie d'amour

Beux Sindiang

Trois Sopenala

Quatre Jambe finete

Cinq Salsa까지 수록되어 있는 lp입니다.

 

오늘 정보는 아주 깨끗이 보관되어있었던 이 속지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속지의 뒷면인데 람바다 춤을 추는 방식과 순서를 알기쉽게 그려놨다고 하는데

혹시 이웃님들도 관심이 있으시면 음악을 틀어놓고 한번 시도해 보시죠.^^

 

오늘 녹음을한 앨범 입니다.

100년의 전통과 경험,CBS는 새로운 음악의 나래를 펼쳐 줬어요.

 CBS-The greatest name of the music world kaoma 카오마 앨범을 출반 했어요.

Original Lambada dancando.... wordlberat에서 들어보고 있는 중입니다.

옷을 아주 발랄하고 가볍게 입고 꼭 상대가 있어야 되는 채찍이라는 춤,람바다를 추는 방법이 속지에 나오니

자세히 들여다 보긴 했는데 저는 도통 순서를 알수가 없네요. ㅠ

 

F 값을 8.0로 세팅했을 때 LP 판 사진입니다. Kaoma 카오 마의 람바다를

신나는 댄스음악으로 들어보고 있는 LP 판이에요.

 

지나가시다 들러주신 과객님들 ~!

모음곡 영상 하나 더 올려놓겠습니다. 카오마 이들의 곡은 그시절을 대변하는 유행의 대표적인

곡들 입니다.

https://youtu.be/E2M25dHaKu0?si=-qW616cBWsZRq3c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