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a Simone 니나 시몬-I put a spell on you,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lp로 듣기

2024. 6. 29. 07:01카테고리 없음

가사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당신은 내 껏이기 때문에 ......

Do do do do do

 

당신이 하는 짓들은 이제 멈추는 것이 좋을꺼에요.

이건 거짓말이 아니에요. 정말 거짓말이 아니라구요.

나는 참을 수가 없어요.

당신이 바쁘게 다니는 걸 더 이상 볼 수가 없어요.

그래요,바람피우는 꼴은 더이상 못보겠어요.

내가 당신에게 마법을 건 건 당신이 내 껏이기 때문이에요

당신은 내꺼니까.....

당신은 너무 정신없이 바람을 피우고 있어요.

이젠 그짓은 그만두는게 좋을꺼에요.

나는 더이상 찹을수가 없습니다.

응, 응, 오 응,

do do do do do do

하지만 당신을 사랑해요.

어쨌든 사랑해요.

그리고 당신이 나를 원하지 않아도 나는 괜찮아요.

지금은 내꺼니까.....내가 당신꺼니까.....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왜냐하면 당신은 내껏이니까.....

얼마전에 들었지만 다시 듣습니다.흑인 여성 싱어, Nina Simone 니나 시몬의 노래,

I put a spell on you,입니다.

 

바람피우느라 정신 없는 자신의 연인에게 더 이상 꼼짝 못 하게 하고 싶어 하는

여성의 마음을 노래하고 있군요.

마치 남자 목소리 처럼 들리지만 흑인 여성 싱어로 아주 독특한 목소리를 가진

줄리아드 음악 학원 출신 Nina Simone,니나 시몬의 노랩니다.

오늘은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I put a spell on you를 들어보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오리지널 가사

I put a spell on you because you're mine

Do-do-do-do-do-do-do-do

You better stop the things you do

I ain't lyin', no, I ain't lyin'

You know I can't stand it

Your runnin' 'round

You know better, daddy

I can't stand it, 'cause you put me down

Yeah, yeah

I put a, spell on you because you're mine

You're mine

Yeah, yeah, oh yeah​

Do-do-do-do-do-do-do-do

I love you, I love you

I love you, I love you anyhow

And I don't care if you don't want me

I'm yours right now

Oh, you hear me

I put a spell on you

Because you're mine

참담한 마음, 바람피우는 남자를 사랑하는 여성은 많이 피곤하고 힘들텐데 말이죠,

Nina Simone은 아무렇지도 않게 마법을 걸었다는군요.

담담하고 여유있게 당신은 내것이라는 니나 시몬.....

 

Eunice Kathleen Waymon이라는 원래 이름으로

노스캐롤라이나의 가난한 가정에서 여덟 자녀 중 여섯째로 태어난 Nina Simone은

처음엔 콘서트 피아니스트가 되기를 열망했었는데, 그녀는 고향에 있는

몇몇 지지자들의 도움으로 뉴욕시의 줄리아드 음악학교에 입학을 할수 있었고

그녀는 필라델피아에 있는 커티스 음악원에서도 공부하고 싶어 장학금 신청을 했으나

다른 사람들 보다 좋은 오디션 성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입학을 거부당했습니다. 그녀는 이것을 인종차별 때문이라고 생각을 했다는군요.

 

그러나 그녀가 사망하기 전에 그곳의 연구소는 그녀에게 결국 명예 학위를 수여했다고 합니다.

니나 시몬은 한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Atlantic city의 한 나이트 클럽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기도 했는데 그녀는 악마의 음악, 또는 소위 칵테일 피아노를 연주하기도 하면서

가족들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이름을 Nina Simone이라고 바꾸고 나이트클럽에서

자신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말을 들었고 재즈 보컬리스트로써 경력을 효과적으로

쌓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닦은 솜씨로 I loves you Porgy라는 곡을 첫 싱글로 발표했고 피아노 연주는

바로크 음악과 클래식 음악, 특히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으며 그녀의 콘트랄토 목소리로

재즈와 같은 표현력이 풍부한 노래를 부르며 성공 가도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런 그녀의 I put a spell on you,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가 수록된 좋은 앨범을 소개합니다.

 

타이틀은 니나 시몬의 Don't let me be misunderstood네요.

검은 빛깔로 특이한 Nina Simone의 앨범,사실은 I put a spell on you 보다도 더 유명한 타이틀 곡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타이틀 곡이죠. 

 

공연 윤리 위원회의 심의 번호 8908 L565-68 로 한때 윤리 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발매가 되었던 시절이 있었다죠. 그때 실정을 보여주고 있는 음반 이네요.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I pup a spell on you 같은 노래는 심의에 걸릴수도 있었는데

어떻게 별 탈이 없이 잘 빠져 나온것 같습니다.

아차하면 금지곡이 되기 일쑤 였거든요.

 

음반의 앞면 side one 수록곡은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The last rose of summer

Ne me quitte pas

WAOK SONG

Little girl blue

Trouble in mind

Strange fruit

Love me or leave me까지 수록곡이며 

 

뒷면 side two

Come ye

두 번째 곡으로 오늘 곡 I put a spell on you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가 수록됐고

Don't explain

Wild is the wind

What more can i say

Noboody knows you when you

I loves you, porgy

Mississippi goddam까지 녹음곡들입니다.

곡들을 많이 삽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음질도 아주 좋은 앨범 입니다.

 

그녀의 특별한 남성적인 목소리는 많은 팬들을 남자 노래로 착각하게 했어요.

하지만 알고나서 "그랬구나~! 여성 가수였구나~" 저또한 그랬습니다.

그녀에 대한 수많은 설이 나돌기도 했고 많은 보충 설명도 또 있지만

특별히 알아야할 정보도 아니기때문에 나머지 정보는 패쓰 하겠습니다.

 

라이브러리 레코드를 뒤적거리다 이런 음반을 발견하면 너무 반갑고 좋더라구요.

짜임새 있고 좋은 음반에다 특이한 가수, 남자 목소리 같은 흑인 여성가수,여러모로

재밌기도 한 좋은 앨범 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마법을 걸었어요. I put a spell on you, 오늘은Nina Simone의 곡을

들어보고 있는 6월의 마지막 주말 입니다.

 

같이 해 주시고 읽어주시고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느낌좋은 유월 말 잘 마무리 하셔서 행복한 칠월 맞이하세요.

응원, 미리 감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니나 시몬 Nina Simone의 모음집도 내려 놓아볼께요. 좋은곡들이 많이 들어있으니

차분하고 여유있게 틀어놓고 다른 작업 하셔도 됩니다.^^

https://youtu.be/NaHCTI4oV1M?si=OZj6YqSdHMysKN6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