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agles 더 이글스 -I can't tell you why 이유를 말할수 없어요.듣기

2024. 10. 2. 07:00Noro's today pops

728x90
반응형

가사

우리를 보세요.

밤을 새우면서 우리의 사랑은 찢어졌어요.

우리 두 사람은 고난 속에서도 몇 년을 함께 버텨온

그런 사인데 말이죠

떠나려고 할 때마다

그 무엇인가가 나를 잡으면서

그때마다 나를 그냥 머물게 했어요.

왜라고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

우리가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면 그것은 잘못인 줄 알지만

그대!

나 역시 외로워요.

걱정하지말고 나를 꼭 안아 주세요.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아는 한

아무것도 잘못될 건 없어요.

우리는 그 일을 더 어렵게 만들었어요.

뭐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내가 떠나려고 할때마다 무엇인가가 나를 되돌렸어요

그래서 난 어쩔수 없었어요. 이유를 말해줄께요.

아니 말할수 없어요.

안돼요,

그대, 왜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왜 라고 말할 수 없지만

왜 라고 말할 순 없지만 .....

오랜만에 The Eagles 더 이글스 노랩니다.

I can't tell you why를 들어봅니다.

https://youtu.be/O019LnvZs0g?si=qwukVV6wcwLuikqj

 

 

그대,

나 역시 외로워요, 그러니 걱정할 필요 없이 나를 안아주세요.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걸 내가 아는 이상 아무것도 걱정할건 없어요.

왜라고 말할 순 없지만....

겉으론 작은 다툼이 있어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돌아서서 생각하면 그런 이유들은 너무 사소한것들 이라서

다시 돌아서고 또 돌아섰다는 가사네요.

지극히 현실적인 연인들의 이야기.....

컨트리 록 밴드로 너무도 유명했던 The Eagles 의 노래,

오랜만에 들어보고 있는 I can't tell you why입니다.

부드럽고 중독성 있는곡....,

이들 더 이글스는 그 어떤 밴드보다도 많은 히트곡을 남기면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았었지만 아쉽게도 The Long run을 끝으로

80년대에 해체가 되고 말았어요.

1994년 이들은 다시 올드 멤버들로 재 결성이 되면서

15년 만에 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릴정도로

저력이 있었던 밴드였는데 이들은 아직까지도 널리 애청되고 있는

록 발라드 곡들을 많이 남긴 그룹으로 기억이 되고 있네요.

오늘은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를 들어보고 있는

시월의 둘쨋날이네요.

너무 멋졌던 Desperado 도 Live로 들어보고 있네요. 저는 지금 이시간.....

추억의 팝송 대백과에 오늘 곡의 이야기와

스토리가 재밌게 적혀 있네요. 이쁜 의역의 가사 해석도 같이 적혀 있어요.

 

이번 레코드는 이들의 해체 곡이 수록된 재킷 타이틀이 The Long Run이네요.

 

마치 베스트 Album 같은 느낌의 lp,오랜만에 이 음반에서 들어보고 있는 I can't tell you why입니다.

오늘은 저만 듣고 있네요.올리지 못하고.....

 

side A에는

The Long Run

I can't tell you why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 가 두 번째 곡으로 녹음되어 있고

In the city

The disco strangler까지 녹음이 되어있고,

 

side B에는

Heartache tonight

Those shoes

Teenage jail

The greeks don't want no freaks

The sad caf'e까지 녹음이 되어있는 좋은 레코드네요.

 

이판은 The Eagles 더 이글스의

Hotel California

One of these nights 가 타이틀곡으로 아주 괜찮은 앨범입니다.

 

이 lp에도 오늘듣고있는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가 수록됐네요.

side one.

Hotel California

Take it easy

Life in the fast lane

New kid in town

Take it to the limit

The Long Run까지 앞면곡이며

side two 뒷면엔

One of these night

Lyin' eyes

세번째 곡으로 오늘 노래,I can't tell you why와

Heartache tonight

The sad cafe까지 녹음이 되어있는 너무도 좋은 The Eagles

더 이글스의 앨범입니다.

 

이 판은 The Eagles 더 이글스의 Live 라이브 앨범으로

두장짜리 빽판, 더블 앨범이네요.

우리나라에서 찍어낸 해적판입니다. 음질은 좋아요, 괜찮은 레코듭니다.

 

side 1

Hotel California

Heartache tonight

그리고 오늘 듣고 있는 I can't tell you why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가 들어있고

side 2

The Long Run

New kid in town

Life's been good

side 3

Seven bridges road

Wasted time

Take it to the limit

Doolin dalton

side 4

Saturday night

All night long

Life in the fast lane

Take it easy까지 녹음이 되어있는 너무 좋은 더블 백판입니다.

 

록 음악의 악기 편성으로 특색 있는 컨트리 사운드를 창조해 주었던

70년대 멋진 밴드, 오늘은 The Eagles 더 이글스의 좋은 노래,

석장의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I can't tell you why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를

들어보고 있는 시월의 둘쨋날 입니다.

 

제가 가진 다섯장 lp중에 오늘곡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I can't tell you why 는 석장의 앨범에

들어있네요. 음반을 낼때마다 이곡을 들려주고 싶어했었던 The Eagles 의 의도가 엿보입니다.

오늘은 이들 더 이글스의 좋은 연주와 노래를 저는 여러번 반복해서 들어보고 있네요.

 

이들 더 이글스는 1971년 로스앤젤레스에서 결성되었었던 미국의

록밴듭니다. 5개의 1위 싱글과 6개의 1위 그래미상,그리고 5개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를

수상했었던 이들은 1970년대 북미에서 가장 성공했던 뮤지션들로 알려졌었고

전세계적으로 2억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했었던 그룹으로 기록을 남긴 멋진 밴드였습니다.

Don Henley와 Joe Walsh,그리고 Timothy B.Schmit,Deacon Frey,Vince Gill은

이들의 주요 멤버 였어요.

 

오늘은 이들 더 이글스가 자랑하고 싶어했었던 좋은 노래,

이유를 말할순 없어요,I can't tell you why 를 들어봤습니다.

이웃님들!

끝까지 읽어주시고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징검다리 휴일이 시월의 시작부터 우리를 쉬게 해줘서

편안하고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것 같아요.

응원,미리 감사 드릴께요.

The Eagles 의 모음곡도 여유있게 듣는 편안한 휴일이 되시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https://youtu.be/09839DpTctU?si=WfG6_mrIpQV79gLh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