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R David 에프알 데이비드 -Words 워즈 말하고 싶어요 lp로 듣기

Noro's today pops

by 나로. 2024. 8. 8. 07:21

본문

가사

말이 쉽지가 않네요.

어떻게 해야 당신을 사랑한다는 걸 알릴 수 있을까요?

말은 참 어렵습니다.

말이란 참 쉬운 게 아니네요.

당신을 사랑한다는건 말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데

말이 참 어렵습니다.

나는 그저 뮤직 맨,

선율은 친한 친구를 위한 거예요.

하지만 내가 말을 잘 못하기 때문에

표현을 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소녀여! "나는 당신을 좋아해" 라는 그 말이....

그게 사실이라는 것을 당신이 믿어주기를 바라지만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게 유일한 방법임에도

말이 참 어렵기만 합니다.

이것은 그저 단순한 노래일 뿐

다른 뜻은 없어요. 당신도 아시다시피....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해야 한다는 것 일뿐,

사랑한다는걸 믿어주세요.

나는 말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걸 당신이

알게 하려면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요?

말이란 참 쉽지가 않네요.

말은 너무 어려워요.

내겐 특히 어려워요.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데

말은 너무 어렵습니다.

나는 지금도 말하고 싶어요.

영어에 우리말로 토를 달라서 외워 부르던 한시절이 있었네요.

FR David 에프알 데이비드의 노래

프랑스 가수지만 영어로 노래를 했어요.

이런 음악 장르를 프렌치 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Words 워즈를 들어봅니다.

 

겨울, 석 달간의 휴식이 주어졌던 공부하기 싫었던 시절

한성대에 다니던 친구가 충무로 클럽을 구경시켜 줬어요.

사람들이 음악에 파묻혀 감정에 몰입하면서 음악 감상을 하고 있었는데

그 모습은 진정 음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오래된 이야기지만 지금도 기억이 생생한데

그때 그 무대에서 노래한 무명 그룹은 Inside looking out을 너무 멋지게

불러줬고 처음 그 노래를 거기서 알게 됐네요.한참 Words를 좋아할때라서 신청했는데

오늘곡,고백 노래도 좀 불러줬으면 딱 좋겠던데 ....그냥 다른곡들만 불러서

속상했어요. 그들에게 잘 어울리겠던데.....

어둠컴컴한 극장식 감상실 이었고

입장료를 받았어요.

작은 티켓을 두 장 받았는데 그 티켓으로 음료수 두 잔과

바꿔 마실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 음악감상실은 이젠 없을까요?

어딘가 그런 음악감상실을 있다면 지금은 어떨까요?

연주하고 노래하는 그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신나하던 그 시절이 생각 나네요.

지금까지 그때 그 노래들은 제 플레이리스트에서 자주 듣고

들을 때마다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플레이리스트를 뒤적이다가 미남에 노래 잘하는 가수의

신나는 곡이 보여서 추억속 그때를 그리워 해봅니다.

큰 화면에 레이저를 쏘아서 볼 수 있는 음악감상실의 변신 또한

추억입니다.

오늘은 신시팝이라는 음악 장르로 분류 된 8090 추억의 노래,

FR David 에프알 데이비드의 노래 Words 워즈를 들어봅니다.

고개를 푹 숙이고 눈을 감은 채 좌우로 머리를 흔들며 손을 까딱까딱 그리고 발도 까딱까딱,

좋아하는 곡을 들을 때마다 그렇게 신이 났었네요.

충무로 그때 그 음악감상실에서는 모든 관객들이 무대를 바라보며

신이 나서 고개를 손을 발을 까딱 까딱이며 감정몰입을 했어요.

신나는 곡을 들을 때마다 모든 현실을 잊고 음악 속에 파묻혀 있던

분위기가 자주 떠오릅니다.

좋아하는 팝송, 내 신나는 플레이리스트에 담겨 있는 노래,

오늘은 말하고 싶어요,워즈를 FR David 에프알 데이비드의 노래로 들어보고 있는

목요일 아침 입니다

 

1981년 발표되면서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곡입니다.

처음엔 프랑스와 모나코에서만 발매가 되었던 곡이었지만,

유럽의 다른 나라까지 차근차근 발매가 되면서 1983년에는

미국과 영국에서도 발매를 하며 크게 히트가 됐어요

 

오리지널 가사

Words don't come easy to me

How can I find a way to make you see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Wor~ds don't come easy to me

This is the only way for me to say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Well, I'm just a music man

Melodies are so far my best friend

But my wor~ds are coming out wrong

Girl, I reveal my heart to you and

Hope that you believe it's true 'cause

Wor~ds don't come easy to me

How can I find a way to make you see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This is just a simple song

That I've made for you on my own

There's no hidden meaning you know when I

When I say I love you honey

Please believe I really do 'cause

Wor~ds don't come easy to me

How can I find a way to make you see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It isn't easy wor~ds don't come easy

Wor~ds don't come easy to me

How can I find a way to make you see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Don't come easy to me

This is the only way for me to say I love you

Words don't come easy

Wor~ds don't come easy

말이란 참 어려워요, 나한테만큼은... 그런 노랩니다.말하고 싶어요,

FR David에프알 데이비드의 고백하기 어렵다는 ... 신나는 플레이리스트 곡입니다

 

앞면 side one에

오늘 노래 말하고 싶어요,Words 워즈가 첫 곡으로 수록이 되어 있고

Someone to love

Take me back

Pick up the phone

Music까지 수록을 했네요.

 

side two에는

Rocker blues

Givin' it up

Porcelain eyes

Can't get enough까지 좋은 곡들을 녹음했습니다.

아주 인기 좋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는 앨범입니다

 

또 다른 레코드, 8090 추억의 노래,오늘 곡우 삽입되어 있는 판입니다.

옆으로 눕혀서 만든 좋은 레코드,

타이틀이 FR David의 Pick up the phone,

그리고 Girl 이 타이틀인 준 라이선스입니다.말하고 싶어요,Words 워즈 만큼은 아니지만 꽤 인기가 있었

 

앞면엔

첫곡으로 말하고 싶어요,Words 워즈가 수록되어 있고

Someone to love

Porcelain eyes

Pick up the phone

Music

뒷면엔

Girl you are my song

Rocker blues

Take get enough

Dream away

I need you까지 녹음이 되어있는 같은 FR David의 레코든데

비슷하지만 다른 레코드네요

 

FR David,에프알 데이비드는 한때 Doobie brothers 와 O'Jays 그리고

TOTO와도 음반을 낼 때 참여하면서 미국 진출의 기회를 기다렸어요.

대 성공을 거둔 앨범에 이어서 1984년 싱글로 발표한

I need yo 도 유럽 전역에서 메가톤급 히트를 기록했고

우리나라에서도 Girl you are my song로 또 한 번의 히트를 기록한

아주 매력 있고 멋진 음악인 입니다.

웬만한 유럽에서는 거의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는 2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하게 되었던 곡입니다.

에프알 데이비드 본명은 Robert fitoussi였고

1947년 생이니 이젠 엄청 나이가 돼버렸네요.

 

에프알 데이비드는 그리이스의 Vangelis 가 조직했었던

Odyssey에 발탁이 되어서 라이브에서는 베이스를 담당하기도 했고

Tempest라는 반젤리스의 솔로 앨범 Earth에서는 보컬과 베이스로 참여하기도 했던

만능 엔터테인먼틉니다.

그리고 프랑스 하드록 그룹 Ses Variations에 가담해서 Cafe DE Paris를 발표하기도 했어요.

오늘 곡은 프랑스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영어 가사로 내놓은 프렌치 팝, Words 워즈입니다

 

2007년에는 새로운 음반 The wheel 을 내놓았었고

2009년엔 MP3와 유튜브로 출시했던 2013년 신곡 Midnight drive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요, 말하긴 참 어려워요.

사랑한다는 말은 너무 어렵습니다.

오늘은 좋은 목요일 아침,8090 추억의 노래를 들어보고 있습니다

 

오늘도 FR David 에프알 데이비드의 모음곡들을 들려드려볼께요. 시간 되시면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보세요.

틀어놓고 다른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좋은 목요일 되셔서 행복하세요.

https://youtu.be/2ozaVSoI0AM?si=dvifht3COBTl-Gez

 



 

 

 

관련글 더보기